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아이들의 건강을 항상 생각하는 센텀아동병원의 꼬망맘입니다.

어른들도 마찬가지이지만 성장하는 아이들도 체중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과체중인 것도 문제가 될 수 있지만 저체중인 아이를 두신 부모님들도 걱정하시는 부분들이 있는데요. 바로 아이가 저체중이라 성장에 영향이 있지는 않을까, 다른 아아이들보다 체구도 작고 약해 질병에 잘 걸리지 않을까 등과 같은 걱정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체충 아이는 어떤 이유에서 그런지, 어떻게 관리를 해주면 좋을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

 

 

 

 

 

 

아이에게 체중이나 체격이 보통 아이들과는 다르다면 아이의 생활 습관을 먼저 점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평소에 스트레스를 받으면 잘 먹지를 않거나 너무 빠르게 섭취를 하는 등의 습관이 있는지를 파악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부모님께서 아이를 어떻게 케어를 하시는지도 한번 체크가 필요할 수 있는데요. 아이를 너무 신경을 쓰지 않지는 않았는지, 혹은 부모님도 예전에는 저체중 등으로 걱정을 한 적은 없으신지 등을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부모님의 거울이기도 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너무나도 당연하게 저체중인 아이를 두셨다면 식습관을 바로 잡는 것이 가장 도움이 되는 개선 방법일 수 있어요.

 

 

 

 

 

 

우선 한참 성장하는 아이가 저체중인 것은 성장을 위한 영양분 등이 부족한 것이 대부분 입니다. 영양이 부족하여 저체중인 아이는 그렇지 않은 아이에 비해 면역력도 약하고 또래에 비하여 덩치와 키 등에 차이가 생기게 됩니다. 아이가 알레르기나 체질적인 문제로 음식을 못먹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그냥 음식을 거부한다면 음식을 억지로 먹이기 보다는 음식을 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해주시는 것이 좋고 부모님께서도 먼저 골고루 먹는 모습을 보여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아이가 마르고 부실하다고 하여도 어느 정도 외부 활동을 통해 신체를 움직일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아이가 어느 정도 신체 활동을 하여야 식욕이 돋구어 지기 때문이죠.

 

 

 

 

 

 

한참 성장하는 아이들에게 있어 중요한 것이 바로 체중일 수 있습니다. 과체중, 저체중 모두 아이의 성장에는 방해가 될 수 있으니 오늘부터 부모님도 아이들도 모두 건강을 위해 올바른 체중 관리를 진행하시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센텀아동병원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   2019/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141,558
Today
31
Yesterday
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