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센텀소아과추천 환절기 전, 아이와 부모님 모두 접종해요

 

 

 

안녕하세요. 아이와 부모님의 건강을 항상 생각하는 센텀소아과추천, 센텀아동병원 꼬망맘입니다.

어느덧 무더웠던 8월도 끝이 보이고 있는데요. 9월, 가을이 찾아오면서 낮에는 덥고 아침저녁으로는 추운 환절기가 시작되는데요. 환절기가 되면 감기를 비롯하여 많은 질병에 쉽게 걸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면역력도 쉽게 약해질 수 있는데요. 때문에 질병 등에 쉽게 걸리지 않기 위해서는 미리미리 예방을 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센텀소아과추천, 센텀아동병원 꼬망맘과 함께 예방 접종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예방 접종 중에서도 아이 뿐만 아니라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들도 함께 접종을 하면 도움이 될 수 있는 예방 접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

 

 

 

센텀소아과추천 환절기 전, 아이와 부모님 모두 접종해요

 

 

 

가장 흔하게 접종을 진행하는 것은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입니다. 인플루엔자의 경우 유행 시기가 특정하기 보다는 다른 질병에 비해 길고 유전자 변이를 통해 매년 새로운 바이러스가 등장하기 때문에 매년 접종이 필요한 질병이기도 한대요. 호흡기를 통하여 쉽게 전염이 되기 때문에 아이가 있으신 부모님들의 경우 아이 뿐만 아니라 부모님들도 함께 접종을 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생후 6~23개월의 아이, 아이를 가지고 있는 임산부, 만 65세 이상의 고령자 등이 우선 접종 권장 대상입니다.

 

 

 

센텀소아과추천 환절기 전, 아이와 부모님 모두 접종해요

 

 

 

다음으로 알아볼 예방접종은 폐렴구균 예방접종입니다. 폐렴구균이란 폐렴을 일으키는 가장 흔한 세균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대부분 고령층에서 많이 발생하지만 초기 증상이 감기 증상과 비슷하여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감기로 착각하고 방치하여 심한 기침과 끈적한 가래가 보이는 증상이 오래 지속된다면 가족들에게도 전염될 가능성이 높으니 아이들은 물론이고 어른들도 함께 예방 접종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폐렴구균 예방접종의 경우 1회 접종으로 폐렴구균으로 인해 찾아올 수 있는 합병증도 예방이 가능합니다.

 

 

 

센텀소아과추천 환절기 전, 아이와 부모님 모두 접종해요

 

 

 

다음으로 알아볼 예방접종은 백일해 예방접종입니다. 백일해는 백일해균으로 인해 감염이 되는 호흡기 질환으로 이미 백일해를 앓았다고 해도 재접종을 하는 것이 좋을 수 있는데요. 전염성이 높아 가족 내 2차 발병률이 높기 때문에 아이와 부모님도 함께 예방 접종을 실시 하는 것이 좋은 것입니다. 어른의 경우에도 10년 기간을 두고 추가적을로 접종을 해주시는 것이 좋으며 아이의 경우 2, 4, 6개월 정도 시기에 3차 예방 접종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센텀소아과, 센텀아동병원과 함께 알아보는 영유아 육아 정보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   2019/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141,553
Today
26
Yesterday
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