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꼬망이튼튼♡

센텀소아과추천 젖살로 인해 발생하는 접힌 살 트러블

센텀소아과추천 영유아 건강 정보

 

 

 

 

안녕하세요. 센텀소아과추천, 센텀아동병원의 꼬망맘이예요. 아이들은 생후 3개월 정도가 지나게 되면 점점 젖살이 늘어나 과체중이 아니더라도 젖살로 인하여 통통하게 보일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런 젖살로 인하여 목이나 팔과 다리 등 접히는 부분이 발생하여 요즘 같은 여름철에는 아이들이 쉽게 피부 질환이 발생하는 등의 문제가 있을 수 있어요. 특히 아이들의 피부는 매우 약하기 때문에 접힌 부위에 땀이 조금만 나도 피부가 짓무르고 트러블이 생기기 쉬운데요.

 

그래서 오늘은 센텀소아과추천, 센텀아동병원 꼬망맘과 젖살로 인한 접힌 살 부위에 생기는 피부 트러블에 대해 알아보고 이러한 트러블이 생기기 쉬운 부위와 생활 예방법을 알아 볼게요 !

 

 

 

 

센텀소아과추천 영유아 건강 정보

 

 

 

 

접히는 부위에 생기는 피부 트러블!

과체중인 아이가 아니더라도 아이들은 젖살이 통통하게 생기기 때문에 목이나 팔과 다리, 겨드랑이 부위에 살이 접혀 공기가 잘 통하지 않게 되고 요즘 같은 여름철에는 땀까지 나기 때문에 땀띠나 접촉 피부염과 같은 피부 트러블이 쉽게 생길 수 있습니다. 가끔은 빨갛게 짓무르기도 하고 심한 경우에는 피가 나거나 염증이 생겨 곪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접힌 피부 부위에 나타나는 트러블은 저체중인 아이에게서도 나타날 수 있는데요. 특히 겨드랑이나 목, 가랑이 사이와 같은 부위는 더욱 체중과 상관없이 피부 발진 등과 같은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쉬워 관리가 필요합니다.

 

 

 

 

센텀소아과추천 영유아 건강 정보

 

 

 

 

트러블이 생기기 쉬운 접힌 부위 주의해요

  목은 얼굴에서 흘러 내려온 땀과 젖살이 가장 많은 부위로 목 주름이 생겨 그 사이에 땀이 차면서 땀띠나 접촉성 피부염과 같은 피부 질환이 생기기 쉽습니다.

팔 부분  팔은 손과 손목, 팔이 접히는 부분, 겨드랑이 부분에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쉽습니다. 손목은 일반적인 아이들보다는 통통한 아이들의 경우 손목에 주름이 잡혀 발갛게 발진이 일어나는데요. 비교적 다른 부위에 비해 관리가 쉽고 잘 아무는 편입니다. 하지만 팔이 접히는 부분과 겨드랑이 부분 같은 경우에는 통통하지 않은 아이들이라도 접촉 피부염이 생길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손에 생기는 피부염은 백일 이전의 아이들에게서 쉽게 나타날 수 있는데요. 백일 이전의 아이들은 늘 손을 꼭 쥐고 있기 때문에 땀이 차기 쉬운데요. 따라서 손에 발진이나 피부질환이 생기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아이를 씻길 때 손 마디마디까지 청결하게 씻겨 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다리 부분  다리, 하반신 부분은 접촉성 피부염이 생기기 가장 쉬운 부위입니다. 특히 가랑이 부분은 기저귀 착용으로 인하여 접촉 피부염이 생기기 쉽고 기저귀에 묻은 용변의 잔여물 등이 더욱 악화시켜 칸디다균이나 곰팡이에 의한 감염도 흔하게 일어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발목 부분에도 살이 오르는 12개월 전후에는 주름이 많이 잡혀 피부염 발생이 쉽게 일어날 수 있는데 이 또한 손목 부분처럼 공기 노출이 쉽게 이루어지는 부위이다보니 관리가 다른 부위보다 수월할 수 있어요.

 

 

 

 

센텀소아과추천 영유아 건강 정보

 

 

 

 

접힌 살 부위, 관리는 어떻게 하면 좋죠?

청결하게 유지해요  살이 접힌 부위에 피부 질환이 생기는 것은 살과 살이 맞닿아 있는 상태에서 공기가 제대로 통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살이 접혀 있는 부위의 피부에 조금 이상이 생기는 것 같다면 바람이 통하게 하는 것이 필요하지만 계속해서 접혀있는 부위의 살을 펴준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인데요. 때문에 가끔씩 공기가 잘 통할 수 있도록 하고 땀이 차지 않도록 청결하게 씻겨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너무 자주, 또는 너무 오래 씻겨주면 피부가 예민해지기 쉽기 때문에 적정 시간을 지켜 진행해 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옷차림도 신경써요  요즘 같은 여름에는 얇고 통풍이 잘 되는 옷을 입히는 것이 좋은데요. 달라붙지 않는 옷을 입히는 것이 더욱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겨울에는 얇은 옷들을 여러겹 입혀 온도에 맞춰 조금씩 벗기거나 다시 입혀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연고를 사용해요  발목이나 손목과 같은 경우에는 공기가 쉽게 통하기 때문에 피부 발진 등이 쉽게 나아질 수 있지만 기저귀 발진으로 통해서 생긴 피부 발진은 계속해서 피부가 겹치고 기저귀와도 닿아서 더욱 증상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때에는 청결에 더욱 신경 쓰는 것이 중요하며 그래도 상태가 개선되지 않는다면 가까운 센텀소아과추천 등을 통해 연고를 처방 받는 것이 필요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