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꼬망이육아♡

해운대소아과추천 놀이터에서 노는 것도 아이에겐 배움!

해운대소아과추천 놀이터에서 노는 것도 아이에겐 배움!

 

 

 

안녕하세요. 아이들의 건강과 부모님에겐 육아 팁을 전달해 드리는 해운대소아과추천, 센텀아동병원 꼬망맘이예요.

예전에는 놀이터에서 아이들과 함께 뛰어놀고 흙장난을 치는 아이들을 많이 볼 수 있었지만 요즘은 놀이터에서 아이들을 보기가 쉽지 않은데요. 그래도 선선한 날씨가 되고 나니 부모님들은 아이들과 함께 저녁 시간에 잠깐 산책, 아이들은 놀이터네서 놀이기구를 타고 노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요즘은 아이들엑 핸드폰이 최고의 장난감이 되어버렸지만 사실 아이들에게 재미와 함께 또 다른 배움을 줄 수 있는 곳이 바로 놀이터인데요.

 

때문에 아이가 한참 성장을 하는 시기에는 놀이터에서 친구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그래서 오늘은 해운대소아과추천, 센텀아동병원 꼬망맘과 함께 놀이터에서 아이가 배울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해운대소아과추천 놀이터에서 노는 것도 아이에겐 배움!

 

 

 

신체적인 능력은 물론, 사회성도 키워요

놀이터에는 미끄럼틀, 그네, 시소 등 다양한 놀이기구 등이 존재 하는데요. 이러한 놀이기구들을 아이가 직접 체험하고 겪으면서 성장하는 아이들에게는 신체적인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곳이 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아이들이 한참 성장하는 시기에는 무엇보다 마음껏 뛰어노는 것도 중요한 부분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때 부모님이 개입하여 하나하나 다 도와주시기 보다는 아이가 스스로 신체의 일부분을 사용하면서 놀이기구에 대한 이해를 하고 즐기는 것을 곁에서 지켜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뿐만 아니라 놀이터는 다양한 연령의 아이들이 함께 모여 놀면서 저절로 사회성을 키울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잘 어울려 놀기 위해서는 서로 양보하고 배려하는 과정이 필요한데 스스로 이러한 부분에 대해 이해를 과정을 익히면서 사람과의 관계와 사회성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것 입니다.

 

 

 

해운대소아과추천 놀이터에서 노는 것도 아이에겐 배움!

 

 

 

아이의 신체에 어떤 도움을?

먼저 놀이터에 있는 놀이기구들은 각각 아이의 신체에 미치는 영향이 모두 달라져요. 먼저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그네의 경우에는 관성에 대해서 배울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신체의 균형 감각과 다리의 힘을 키울 수 있어요. 흔들리는 그네에서 똑바로 앉거나 서서 그네를 타며 균형 감각을 발달시키는 것이고 다리를 굴리며 그네를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다리의 힘을 키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이죠. 하지만 만 3세 정도의 나이가 지나야 그네를 완전히 즐길 수 있어요. 만약 아이가 그네를 무서워한다면 부모님께서 잡아주시고 조금씩 천천히 그네를 움직여 아이가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시소도 아이의 균형 감각을 발전시킬 수 있는 놀이기구이지만 시소 아래에 발이 끼이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해요. 이외에도 요즘은 다양한 놀이기구들이 많아 아이의 신체 활동을 발달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해운대소아과추천 놀이터에서 노는 것도 아이에겐 배움!

 

 

 

날씨가 선선해지고 있는 요즘, 아이의 신체와 사회성 발달을 위해 오늘 저녁 시간이 되신다면 아이와 함께 놀이터에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해운대소아과추천, 센텀아동병원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