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꼬망이육아♡

해운대소아과추천 사계절 내내 아이 피부 보습 신경써요

해운대소아과추천 영유아 육아 정보

 

 

 

 

안녕하세요. 해운대소아과추천, 센텀아동병원 꼬망맘입니다. 뜨거운 햇볕이 내리쬐는 요즘, 선크림을 발라 피부를 보호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기초부터 차근차근 신경 쓰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특히 아이들의 피부는 각질층이 성인들보다 더욱 얇기 때문에 쉽게 건조해지기 쉽습니다. 따라서 항상 보습에 신경을 쓰는 것이 필요한데요.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보습제를 이용하여 아이 피부의 수분을 보충하고 수분 손실을 막아 주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해운대소아과추천 꼬망맘과 함께 아이들에게 알맞은 보습제를 선택하는 방법과 올바른 보습제 사용 방법 등에 대해서 파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이들에게 알맞은 보습제 선택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

 

 

 

 

해운대소아과추천 영유아 육아 정보

 

 

 

 

우리 아이 보습제 꼼꼼하게 선택해요

착한 성분  어른들도 피부가 예민하고 약한 분들은 아무 제품이나 바르게 되면 피부 트러블이 쉽게 올라오게 되는데요. 아이들의 경우 어른들보다 더욱 피부가 예민하고 여리기 때문에 성분을 꼼꼼히 따지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인공적인 향료나 색소, 방부제 등이 들어 있다면 아이 피부에 영향이 생길 수 있습니다. 만약 아이 피부에 뾰루지가 생기거나 피부가 붉게 변하는 등 가려움 증상을 보인다면 제품의 사용을 멈추고 증상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파악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만약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도 제대로 가라앉지 않는다면 가까운 해운대소아과추천 등을 파악하여 방문 하시어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별 제형  대체로 아이들의 피부는 여리고 예민하지만 아이들마다 건조함과 예민함 정도가 모두 다릅니다. 때문에 아이의 피부 타입에 따라서 로션형이나 크림형, 밤형 등의 보습제를 경우에 따라 맞춰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통기한? 사용기한?  우리가 사용하는 화장품에는 유통기한과 사용기한이 있는데요. 아이들이 사용하는 화장품, 보습제도 마찬가지입니다. 일반적으로 개봉을 하지 않았을 때에는 유통기한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기도 하지만 사용을 시작하여 개봉을 하였다면 사용기한에 맞춰 보습제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운대소아과추천 영유아 육아 정보

 

 

 

 

올바른 보습제 사용 방법 알아봐요

보습제 사용은 적당히  아무리 좋은 것이라도 과한 것은 오히려 좋지 않은데요. 피부 상태에 따라서 사용량은 조금씩 달라질 수 있지만 사용 후 대부분 8시간 정도가 되면 수분량이 줄어 들기 때문에 하루에 2번 정도씩은 덧발라 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아이들의 보습제 같은 경우에는 펌핑 형식이 많지만 그렇지 않고 손으로 덜어 사용하는 타입같은 경우에는 도구를 사용하여 위생적인 사용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보관 방법까지 정확히  앞서 유통기한과 사용기한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대부분 화장품, 보습제에 적혀 있는 사용기한은 개봉 후 1년 정도입니다. 따라서 개봉 날짜를 용기에 표기하여 개봉 후 1년이 된 제품은 남았다고 하더라도 과감히 버리는 것이 아이의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 보관 시에는 햇빛이 들지 않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여야 하는데요. 냉장고에 넣어두는 것이 온도 측면에서는 좋지만 사용 시에는 상온에 나오게 되고 깜빡하여 냉장 보관을 까먹게 된다면 세균 증식이 더욱 증가할 수 있습니다.

 

 

 

 

해운대소아과추천, 센텀아동병원과 알아보는 영유아 육아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