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꼬망이튼튼♡

센텀소아과 잔병치레 많은 우리 아이, 건강 적신호일까요?

센텀소아과 영유아 건강 정보

 

 

 

 

안녕하세요. 해운대 센텀소아과, 꼬망맘입니다.

여름이건 겨울이건 어린 아이들 두신 부모님이라면

잦은 잔병치레 등으로 인하여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영유아 시기에는 면역력이 형성되고 아직 미숙한 상태이기 때문에

늘 크고 작은 질병에 걸리기 쉽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매번 아이의 잔병치레에 민감하게 반응하다 보면

우리 부모님들도 마음고생도 심하고 급격히 지칠 수 밖에 없죠.

그래서 오늘은 센텀소아과 꼬망맘과 함께 잔병치레의

위험신호와 걱정을 하지 않아도 괜찮은 정도를 파악해 보도록 할게요 !

 

 

 

 

센텀소아과 영유아 건강 정보

 

 

 

 

갑자기 열이 나요 !

아이를 키우면서 가장 많이 겪는 것이 바로 갑작스러운 고열일 수 있어요. 만약 아이가 열이 조금 있지만 밥도 잘 먹고 안색이 나쁘지 않거나 다른 증상을 더 보이지 않는다면 어느 정도 상태를 지켜보다 상태가 좋아지지 않는 것이 보인다면 진료를 하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39도 가까이 되는 고열을 보이면서 몸이 축 처지고 밥도 잘 먹지 않으며 김침 경련 등의 증상을 보인다면 서둘러 가까운 센텀소아과 등에 방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갑자기 구토를 해요 !

갓난 아이인 경우 수유 후에 먹었던 것을 올리는 등의 일은 잦게 발생할 수 있지만 어느 정도 성장을 하고 나면 구토하는 것이 줄어들게 되는데 아이가 갑작스럽게 구토를 한다면 걱정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아이가 구토를 하고도 평소와 다름 없는 컨디션을 유지하거나 식욕도 원래와 같다면 크게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지만 구토가 잦고 고열이나 설사 등 다른 증상을 동반하거나 수분 섭취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탈수가 걱정되는 경우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센텀소아과 영유아 건강 정보

 

 

 

 

설사와 변비, 모두 걱정이예요 !

아이가 설사를 하면 뭔가 먹은 것이 잘못 된 것은 아닐까, 장염에 걸린 것은 아닐까 걱정을 하게 되는데요. 설사를 하더라도 아이의 컨디션이 좋은 경우이거나 설사 횟수가 많지 않다면 단순히 변이 잠시 묽어진 것 뿐일 수 있습니다. 만약 아이가 설사를 며칠 째 계속하거나 구토와 발열 등의 증상이 보여진다면 센텀소아과 등에서 진료를 받는 것이 필요할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아이에게서 변비 증상이 보일 때도 걱정이 될 수 밖에 없는데요. 배변 활동 시에 항문이 찢어져 피가 섞여 나오거나 변을 보는 것이 매우 힘들어 하고 배가 부풀어오른다면 적신호일 수 있지만 배변횟수가 평소와 달리 줄어들었어도 아이가 배변 활동에 어려움을 느끼지 않는다면 변비로 아이의 건강을 걱정하지 않아도 괜찮지만 혹시 아이가 편식을 하는 것은 아닌지 돌아볼 필요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