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꼬망이육아♡

해운대소아과 가을철 보습 관리법

 

 

 

해운대소아과 가을철 보습 관리법

 

 

 

 

 

 

아토피가 있는 아이들의 피부는

가을철 차고 건조한 공기로 인해 상태가 악화될 수 있는데요.

 피부가 제 기능을 다하는 정상 피부라면 날씨가 건조해져도

탄력적으로 유분과 수분이 균형을 유지할 수 있지만

아토피 피부 중에서도 건조한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가을철 수분 보유력이 떨어지면서 건조함과 가려움이 심해져요.

 

특히 오늘과 같이 태풍 간접 영향으로 인해

바람이 심하게 부는 날이면 우리 아이의

피부 보습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오늘은 해운대소아과 꼬망맘과

가을철 보습 관리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해운대소아과 꼬망이육아

가을철 유아 아토피

 

아침저녁으로 서늘한 가을바람이 불어오고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는 가을철에는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면서 환절기 아토피 증상이 악화될 수 있는데요. 남녀노소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가을에는 피부 속에 있는 수분을 빼앗겨 미세한 자극에도 쉽게 피부가 상할 수 있어요. 특히 성인보다 유아 아토피는 외부 자극에 더욱 민감하고 예민하게 반응하여 피부 가려움, 피부 당김 등 유아 아토피 증상이 심해지는데요. 만약 피부 가려움증과 피부 당김 등의 유아 아토피 증상을 내버려 두게 될 경우 성인 아토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건조한 피부 또는 아토피 피부에 충분한 영양과 수분공급으로 피부 장벽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도록 해야 해요.

 

 

 

 

 

 

해운대소아과 꼬망이육아

유아 아토피 세안법

 

아토피 피부염은 꼼꼼히 관리하고 세안 방법에 따라 증상이 개선되기도 하기 때문에 올바른 세안법을 알고 있는 게 좋은데요. 아토피를 위한 세안법은 먼저 손을 깨끗하게 씻어주고 클렌징을 시작해야 해요. 그 다음 순한 제품의 비누나 세안제를 이용해 충분히 거품을 내며 미온소로 얼굴을 닦아내주고, 마무리를 냉수를 이용해 피부를 진정시켜줘요. 얼굴의 물기를 제거할 때는 부드러운 타월을 이용해 두드리듯 닦아주고 물기가 마르기 전 로션을 발라 피부결을 정리해줘야 해요. 주의할 점은 아토피 피부염을 앓고 있는 경우 과도한 세정제를 사용하게 되면 피부 장벽이 무너져버리기 때문에 순한 제품을 사용하는 게 중요해요.

 

 

 

 

 

 

해운대소아과 꼬망이육아

가을철 보습 관리법

 

아토피를 가진 아이들은 건조한 가을철에 피부 건조증과 가려움증이 심해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이럴 때일수록 피부가 건조하지 않도록 보습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아이의 촉촉한 피부를 위해 적정 실내 온도 20~24도, 습도는 50~60%로 항상 유지해주며 세안과 목욕 후에는 3분 이내에 보습 기능을 가진 아토피 로션을 발라줘 민감한 피부를 잠재우도록 노력해야 해요.

 

또한 아토피가 있는 아이들은 면역력이 떨어져 잇는 상태라서 바이러스에 취약하고 감기에도 쉽게 걸릴 수 있어요. 아토피에 감기까지 동반되면 아토피 증상을 더욱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건강 관리를 잘 해야 해요. 따라서 물을 충분히 마시고 잠을 푹 자는 것은 물론이고 체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영양 보충에도 신경을 써야 해요.

 

 

 

 

 

 

마지막으로 아이들은 손씻기나 양치질을 소홀히 하기 쉬우므로

개인 위생을 철저히 하도록 신경써서 도와주도록 하세요.^^

 

이상 해운대소아과 센텀아동병원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