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꼬망이튼튼♡

해운대소아과 환절기 마스크 사용법

 

 

해운대소아과 환절기 마스크 사용법

 

 

 

 

 

 

찬공기가 불어오면서 마스크의 계절이 돌아왔어요.

밖으로는 미세먼지, 아침 저녁으로는 찬바람이,

실내에는 감기 바이러스가 호흡기 건강을 위협하는 요즘과 같은 환절기에는

 건강을 위한 마스크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인데요.

 

마스크는 워낙 종류가 다양해 종류마다

다른 마스크의 용도와 사용법을 제대로 인지할 필요가 있어요.

오늘은 해운대소아과 꼬망맘과 환절기 호흡기 건강관리 필수품인

마스크의 사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호흡기 질환으로 인한 마스크 사용

- 해운대소아과 -

 

독감이 유행하는 겨울에는 밀폐된 실내에서의 바이러스 감염을 막기 위해서 기침과 재채기를 주의해야 하는데요. 기침과 재채기를 하면 발생하는 침방울을 통해 감기 바이러스가 확산되는 경우가 많아요. 기침이나 재채기를 하면 생각보다 많은 침방울이 공중에 섞여 이동하게 되는데요. 침방을울 통한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휴지나 손수건으로 입을 가리는 게 좋아요. 만약 기침이 계속된다면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도움이 되요.

 

 

 

 

 

 

건조함으로 인한 마스크 사용

- 해운대소아과 -

 

가을에는 여름에 비해 상대적으로 습도가 낮아지는데요. 습도가 낮아지면 호흡기 질병에 걸릴 위험이 증가하기 때문에 건강에 각별한 유의가 필요해요. 습도가 낮아지는 환절기에는 감기, 기관지염, 편도염 환자가 증가하게 되는데, 이러한 호흡기 질환의 증가로 인해 천식이나 만성 폐쇄성 폐질환과 같은 만성 호흡기 질환 환자들의 건강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아 특히 실내 습도 유지에 주의를 기울여야 해요. 건조한 가을에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가습기 등을 이용하여 실내 습도를 40% 이상으로 유지하는 게 좋은데요. 만약 가습기 사용이 어렵거나 가습기만으로 건조함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가습 기능이 있는 마스크를 착용하는 게 도움이 되요.

 

 

 

 

 

 

미세먼지로 인한 마스크 사용

- 해운대소아과 -

 

10월 하순 이후에 발생하는 미세먼지 주의보는 중국에서 본격적인 난방을 하며 발생한 미세먼지가 북서풍을 타고 국내에 유입되며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미세먼지 속에는 화석 연료가 연소되며 발생하는 오염 물질이 공기 중에 산화되어 발생한 질산암모늄, 황산암모늄 등 인체에 해로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주의가 필요해요. 따라서 호흡기 질환이 있는 아이의 경우에는 미세먼지에 장시간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부득이하게 외출을 하게 될 경우에는 보건용 마스크를 사용하는 게 좋아요. 면 마스크나 황사마스크가 아닌 1회용 마스크는 미세먼지를 제대로 걸러내지 못해 별 도움이 되지 않으므로 의약외품이라는 문구와 함께 'KF80', 'KF94'표시가 있는 제품인지 확인하고 식약처 허가 제품을 사용하는 게 좋아요.

 

 

 

 

 

오늘은 센텀아동병원에서

환절기 호흡기 건강관리를 위한 마스크 사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이는 아이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해당되는 사항이니

꼭 참고하시고 우리 가족의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