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꼬망이튼튼♡

해운대소아과추천 아기 다크서클은 왜 생기나요

 

 

 

해운대소아과추천 아기 다크서클은 왜 생기나요

 

 

 

 

 

 

다크서클은 어른에게 생기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3~14개월 사이의 아이들에게도 생길 수 있는데요.

 

하얗고 예쁜 우리 아기 눈 밑에 어느 날

 다크써클이 생겼다면 부모들은 걱정을 하기 시작해요.

그래서 오늘은 해운대소아과추천 꼬망맘과

아기 다크서클의 원인과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해운대소아과추천 꼬망이튼튼♡

아기 다크서클이 생기는 이유

 

다크서클은 일반적으로 눈 밑이 어둡게 보이는 증상을 말하는데요. 다크서클은 눈 주변의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거나 눈 주위를 자주 비비면서 잦은 접촉으로 인해 색소가 침착되면서 생기게 돼요. 아이들은 성인보다 눈 아래 피부가 투명하고 아주 얇기 때문에 핏줄이 더욱 도드라져 보이게 되는데요. 아이가 자라고 피부가 두꺼워지면서 자연스럽게 개선되기도 하지만 그래도 사라지지 않는다면 몸의 이상 신호 일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해요.

 

 

 

 

 

 

해운대소아과추천 꼬망이튼튼♡

색깔로 보는 다크써클의 원인

 

빨간색

 

아기의 다크서클이 빨간색을 띄고 있을 경우 눈 밑 혈관이 비쳐 발생한 다크써클의 초기 증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아기들은 눈 밑 피부가 얇아 정맥 및 모세혈관이 비치면서 피부가 빨갛게 보일 수 있어요. 이때는 아이가 숙면을 잘 취하고 있는지 확인해보는 게 중요해요.

 

보라색

 

초기에 빨갛던 다크서클이 점점 심해지면서 푸른색으로 변하게 되는데요. 보라색은 빨간 다크서클이 푸른색으로 변하는 과정의 중간단계에요. 단순히 정맥 및 모세혈관이 비쳐 보일 뿐만 아니라 수면 부족 등으로 코 뒤 쪽의 염증이 악화되거나 철분 결핍성 빈혈이 나타날 수 있어요.

 

푸른색

 

코 뒤쪽이나 눈 아래 혈관이 보이는 상태는 이미 만성화되었을 가능성이 크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 경우에는 다크서클의 원인이 무엇인지 찾고 근본적인 치료를 시작해야 해요.

 

 

 

 

 

 

해운대소아과추천 꼬망이튼튼♡

아기 다크서클의 예방법

 

대부분 아기 다크써클은 알레르기성 비염이 원인으로 치료만 잘해도 저절로 사라지게 되는데요. 비염을 앓는 아이들은 눈과 코 주변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2차 색소침착으로 이어지기 쉬운데 빨갛게 보이던 다크써클이 점차 푸르스름하게 변한다면 염증이 심해지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어요. 비염을 계속 방치할 경우 색소침착이 심해지고 눈 밑의 지방과 잔주름이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해운대소아과를 방문해 치료를 받는 게 좋아요. 또한 집 안 실내 환경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공기가 건조하면 콧물이 말라붙어 호흡하기 어렵기 때문에 아이 방의 습도를 적정 실내 습도인 50~60%로 높여주는 게 좋아요.

 

또한 아이들은 빈혈때문에 다크서클이 생기기도 하는데 특히 이유식을 시작하면서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하지 못햇거나 편식 습관으로 철분이 모자라 혈액순환이 안 될 경우 다크서클이 생길 수 잇어요. 이때는 철분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다크서클을 완화할 수 있는데요. 음식으로 영양소를 보충할 때는 궁합이 잘 맞는 식재료를 함께 조리할 경우 철분 흡수율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굴과 미역, 닭고기와 당근, 소고기와 시금치 등을 함께 먹이는 게 좋아요. 이외에 철분 함량이 높은 식품은 조개, 달걀노른자, 녹색 채소, 파래, 깻잎, 깨, 잣, 콩 등이 있어요.

 

 

 

 

 

오늘은 해운대소아과추천 센텀아동병원과 함께

아기 다크서클이 생기는 이유와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어른들이야 피곤하고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때 다크서클이 생기기도 하지만

우리 아기 얼굴에 다크서클이 나타나면 걱정이 되기 마련인데요.

아기 다크서클이 만성화될 경우 아기의 성장에도 방해가 될 수 있으니

원인이 오래 지속되지 않도록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