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꼬망이육아♡

우리 아기 간식 언제부터 먹여도 될까

우리 아기 간식 언제부터 먹여도 될까

 

 

 

 

 

 

 

 

안녕하세요. 센텀아동 꼬망맘입니다!

2018년이 된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1월의 마지막 주인데요.

시간이 빠른만큼 우리 아이들도 하루하루가 다르게

쑥쑥 성장하여 우리들을 기쁘게 해주고 있죠?

 

그래서 오늘은 이렇게 하루하루 커가는 우리 아이들

더 건강하게 키우고 싶은 우리 부모님들의 마음을 생각하여

꼬망맘과 함께 우리 아기 간식은 언제부터 먹여도 되고 어떤 간식을 먹여야 좋을지,

또 우리 아이들이 좋아하는 달달한 간식,

초콜렛은 언제부터 먹이는 것이 괜찮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 아기 간식은 언제 어떤걸 먹여야 할까?

 

01  우리 아기 간식 먹이는 시기

 과자와 같은 간식을 먹이는 시기로는 아이가 이유식을 시작하고 나서 이유식에 적응하는 모습을 보일 때부터 조금씩 먹이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식에 익숙해지는 시기는 약 7개월 정도가 대부분인데 아이들에 따라서 그 차이가 조금씩 있을 수 있습니다. 아이가 이유식에 완전히 적응한 것처럼 보인다면 이유식에 적응하고 6개월 후부터는 간식을 시작하여도 괜찮습니다. 이유식만으로 하루 필요한 영양소를 다 채우기 힘들기 때문에 간식을 먹이게 되는 것인데 이때 유의하여야 할 점은 과자나 다른 간식들에 표시되어있는 개월 수를 잘 보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추천 개월 수가 표시되어 있는 것은 아이가 처음 먹어보는 음식에 대해 몸이 거부반응을 하여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02  우리 아기 간식으로 좋은 것

 먼저,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처음 먹어 보는 음식의 경우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때문에 가장 좋은 방법은 아이가 이유식으로 접해본 재료가 들어간 간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첨가물이나 보존제가 들어간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은 과일로 만들어진 퓨레나 주스를 먹여 비타민을 충분히 보충할 수 있도록 도와주거나 소화가 잘 되도록 도와주는 치즈나 요거트 같은 유제품을 간식으로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단, 치즈같은 경우에는 나트륨이 함유되어있을 수 있으니 나트륨 함량 표시를 꼭 확인하고 구매하셔야 하는데요. 아기가 12개월 이하인 경우에는 300~400mg, 36개월 이하일 경우에는 400~700mg 정도가 하루 나트륨 섭취 권장량입니다.

 

 

 

 

 

 

 

 

 

 

 

 

■  그렇다면 초코렛은 언제부터?

 

01  우리 아기에게 초콜렛을 언제부터 먹여도 될까?

 초콜렛에는 단맛을 더욱 높이기 위해서 하얀 설탕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이 하얀 설탕은 몸에 수분이 많은 아이에게는 피부 질환이나 변비, 비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초콜렛은 생후 36개월이 지난 아이들에게 먹이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초콜렛의 단맛에 빠져버리면 식사 시간에 밥 먹기를 거부할 수도 있고 초코렛만을 원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합니다.

 

02  우리 아기에게 초콜렛을 먹일 때 주의해야할 것

 초코렛에는 높은 열량, 단맛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카페인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높은 열량과 단맛은 위와 장 등의 활동을 방해하여 식욕이 떨어지게 하고 비만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페인도 위를 자극하여 속쓰림 등을 유발할 수 있는데 체중 1kg 당 2.5mg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처음 먹어보는 간식이나 초콜렛에 대해서 알레르기를 보이는 아이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간식을 먹이기 전에 아이에게 소량을 먹여보고

섭취한 후에 이상 반응이 나타나지 않는지 관찰하고 먹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초콜렛과 같은 당분이 높은 간식은 아이들의 성장에 큰 도움을 주지 못하니

최대한 늦게 섭취하고 섭취하였어도 많이 섭취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센텀아동 꼬망맘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