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꼬망이육아♡

올바른 아기옷 세탁방법 해운대소아과가 알려드려요

《올바른 아기옷 세탁방법 해운대소아과가 알려드려요》

 

 

 

 

 

너무나도 연약하고 민감한 우리 아기 피부!

옷과 침구류의 재질, 크림의 성분, 음식의 재료 등 그 무엇하나 쉽게 선택하고 사용할 수 없는데요.  

아기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게 되는 아기옷을 세탁할 때 역시 어른들의 옷과 같은 방법으로 할 수는 없습니다. 조금 까다롭더라도 우리 아이의 건강을 위해서라면 해운대소아과 엄마아빠가 조금 더 신경써야겠죠!

해운대소아과가 알려주는 아기옷 세탁방법으로 우리 아이 피부를 보호해줍시다~ ^^

 

 

 

 

 

 

아기옷 손빨래

아기옷 세탁방법, 과연 손빨래만이 정답일까요?

아기들은 구토를 하기 쉽고 침을 많이 흘리기 때문에 하루에도 두,세벌 이상의 옷을 세탁해야할 수가 있어요. 현실적으로 아기의 모든 옷을 손빨래하는 것은 무리가 있고 손빨래를 한다고해서 완벽하게 청결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해운대소아과 아기옷 중 얇은 소재일 경우에는 오염과 손상을 줄이기 위해 손빨래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기전용 세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따뜻한 물에 세제를 풀어 담궈두었다가 손으로 부드럽게 빨아주세요. 따뜻한 물로 여러번 헹궈 세제를 말끔히 제거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아기가 새옷을 입기 전에 따뜻한 물에 베이킹소다를 풀어 약 1시간 정도 소독해주는 것도 잊지마세요!

 

 

 

 

 

 

아기옷 삶기

과거에는 아기옷은 거의 대부분 면 제질로 되어 있어 삶는 방식으로 세탁을 하였습니다. 세균의 번식을 완전히 차단하고 깨끗하게 세탁할 수 있는 방법이었죠.

하지만 요즘은 아기옷 재질도 매우 다양하고 아기전용 세제를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모든 옷을 삶을 필요는 없어요.

 

해운대소아과 아기옷의 오염이 매우 심하거나, 먼지가 심한 경우에는 아기옷을 삶아주는 방법으로 세탁을 하게되면 위생적으로 관리를 할 수 있는데요. 재질에 따라서 약 한 달에 한 번 정도 삶아주시면 가장 적당합니다.

 

이때, 표백제을 대신하여 레몬이나 소금을 첨가해주면 깨끗하고 안전하게 아기옷을 삶을 수 있습니다.

 

 

 

 

 

 

아기옷 세탁기로 세탁하기

요즘은 아기옷 전용 세탁기도 따로 구매할 수 있는데요. 굳이 이렇게 전용 세탁기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조금만 더 신경써주면 위생적으로 아기옷을 세탁할 수 있어요.

 

우선, 아토피와 같은 각종 피부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먼지에 신경써주어야 합니다. 세탁 전 아기옷에 붙어있는 먼지를 탈탈 털어주거나, 테이프, 솔 등을 이용해 떼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바로 세탁기에 옷감을 넣어 세탁하기 보다는 약 10분 정도 따뜻한 물에 담궈두었다가 세탁을 해주시면 훨씬 위생적으로 빨래를 할 수 있어요. 겉옷과 속옷은 반드시 분리를 해서 빨아주어야 하며, 세탁 후 아기옷 전용 섬유유연제를 사용해주면 옷감을 보호하는 동시에 아기의 피부까지 보호할 수 있습니다.

 

단, 지나치게 많은 양의 세제와 섬유유연제 사용은 오히려 해운대소아과 아이들에게 좋지 않은 자극을 줄 수 있으니 삼가주시고 분말타입보다는 액상타입이 아기 피부를 보호하는데 좋습니다!

 

 

 

 

 

 

아기옷 건조하기

아기옷 세탁 후 따뜻한 물에 조금 담궈두었다가 탈탈 털어 이물질을 제거해주고 외부 먼지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햇빛이 들어오는 실내에서 건조시켜 주세요.

 

 

지금까지 해운대소아과와 아기옷 세탁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주 조금만 더 신경써준다면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아이들의 위생과 청결을 지키고 피부를 보호할 수 있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