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꼬망이육아♡

해운대소아과 우리 아이 비행기 탑승 시기

 

 

해운대소아과 우리 아이 비행기 탑승 시기

 

 

 

안녕하세요. 해운대소아과 센텀아동병원입니다.

날씨가 점점 추워질수록 따뜻한 나라로 여행을 가고싶은 마음도 점점 커지는 것 같은데요. 해외여행을 가기 위해서 비행기를 탈 때 우리 아이가 언제부터 비행기를 탈 수 있는지 자세히 모르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또한 어린 아이들이 비행기를 탑승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들은 무엇이 있을지 신경써야 할 것도 많이 있는데요.

 

해운대소아과 센텀아동병원과 함께 아기가 비행기에 탑승할 수 있는 시기 및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기 비행기 탑승 시기

 

아기 비행기 탑승 기준은 국내선과 국제선에 있어서 차이가 있습니다.

아기의 국내선 비행기 탑승 가능 시기생후 7일, 아기의 국제선 비행기 탑승 가능 시기생후 14일 입니다. 생각보다 이른 시기부터 비행기에 탑승이 가능한데요.

 

아기들은 성인보다 기압 차이에 더욱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너무 이른 시기에는 자제해주는 것이 좋겠죠. 생후 3개월이 경과하면 아기가 기압 차이를 견디는데 충분히 견딜 수 있을 만큼 성장하기 때문에 최소한 생후 3개월 까지는 기다려주는 것이 아기의 건강에 좋겠죠.

 

만약 부득이하게 해운대소아과 어린 아기가 비행기에 탑승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한다면 출발 전 미리 "병약승객 운송신청서" 를 작성해주세요. 국내선은 탑승 46시간 전, 국제선은 탑승 72시간 전에 접수해주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아기 비행기 탑승시 주의사항

 

아기들은 신체발달이 미숙하고 체온조절이 불안정하기 때문에 비행기 환경에 적응하는 것이 힘들 수 있습니다. 때문에 가급적이면 생후 3개월이 경과할 때 까지 비행기 탑승을 피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만약 부득이하게 비행기를 타야하는 경우라면 해운대소아과에서 알려주는 다음과 같은 주의사항을 지켜주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① 항공편 예약시 아이가 탑승한다는 것을 반드시 알려주세요.

② 복도 좌석 보다는 창가 좌석을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③ 탑승 전 수유를 충분히 하고 여분의 분유 역시 준비해 주세요.

④ 이륙 및 착륙 시에 따뜻한 손수건을 아기의 귀에 대주면 도움이 됩니다.

⑤ 아기가 좋아하는 장난감, 인형을 챙겨주는 것도 좋습니다.

⑥ 장거리 비행이라면 밤 출발 비행기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⑦ 항공사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아기용품은 사전에 신청해야 합니다.

 

 

 

 

 

아기 비행기 요금

 

아기 비행기 요금 역시 국내선과 국제선에 있어서 차이가 잇습니다.

국내선 요금은 생후 24개월 미만의 아기일 경우 무료이며, 국제선 요금성인 요금의 약 10% 정도를 부담해야 합니다. 유아는 별도의 좌석이 제공되지 않지만, 반드시 발권은 해야 합니다.

 

2명의 생후 24개월 미만 해운대소아과 유아와 함께 탑승한다면 1명 이상의 유아는 소아 항공권을 발권할 수 있으며, 소아 항군권으로 발권된 유아에게는 좌석이 제공됩니다. 생후 24개월 미만의 유아와 함께 탑승하는 보호자는 탑승 요령 등의 교육을 별도로 받을 수 있습니다.

 

 

 

 

 

아기 비행기 탑승시 혜택

 

아기와 비행기 동반 탑승시 혜택 사항은 항공사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사전에 비행기를 예약하면서 항공사측으로부터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유모차 기내 반입 유무는 항공사마다 다른 서비스가 진행될 수 있으며, 기내식, 요람 등의 서비스는 사전예약을 통해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해운대소아과 아기와 함께 비행기에 탑승하면 신경써야 할 것들이 너무 많기 때문에 항공사의 도움을 받으면 좀 더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겠죠.

 

 

 

 

해운대소아과와 우리 아이와 비행기 타는 요령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재미있게 즐겨야 할 여행에 신경쓸 것이 너무 많아 오히려 머리가 아프면 안되겠죠.

사전에 필요한 준비물과 주의사항을 꼼꼼하게 알아두시고 편안하고 즐거운 여행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