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꼬망이육아♡

센텀소아과 임산부 여름 더위 대처법

 

센텀소아과 임산부 여름 더위 대처법

 

 

 

 

안녕하세요. 센텀소아과 센텀아동병원 꼬망맘입니다~!

 

요즘처럼 푹푹 찌는 여름은

임산부에게 힘든 계절이 아닐 수 없는데요.

 

날은 더워지고 몸은 자꾸 무거워져

조금만 돌아다녀도 금방 지치기 마련이죠.

 

이처럼 무더운 여름을 잘 보내려면

어떤 방법들이 있을까요?

 

센텀소아과 꼬망맘과 함께

임산부 여름 더위 대처법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무더위가 시작되면

불쾌지수가 올라가기 마련인데요.

 

임산부가 느끼는 불쾌감은

태아에게도 그대로 전달이 된답니다!

 

그렇다면 센텀소아과임산부와 태아

모두의 건강을 위한 생활 수칙을 알아볼까요?

 

 

 

 

냉방 시 잦은 환기

 

에어컨이나 선풍기는 장시간 사용하지 않고 창문을 열어 자주 환기하는게 좋아요. 에어컨은 1~2시간만 가동한 뒤 선풍기를 틀어놓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바깥 온도와 실내 온도가 차이가 크면 감기나 냉방병에 걸리기 쉬우므로 실내외 온도차는 5도 이상 나지 않게 유지해야 해요. 또한 임산부는 에어컨이나 선풍기의 찬바람이 몸에 직접 닿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도 중요해요.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기

 

임산부가 유난히 더위를 잘 타는 이유는 신진대사가 상승하고 호르몬의 변화가 일어나기 때문인데요. 체온이 높아진 이산부는 땀과 분비물이 많아져 찝찝한 기분을 자주 느끼게 되요. 더위를 식히고 몸을 청결하게 하기 위해서 하루에 2~3번 샤워를 하는 게 좋아요. 이때는 차갑지 않은 미지근한 물이 적당하고 샤워 시간은 10분을 넘기지 않도록 해야 해요. 샤워 후에는 피부가 건조하므로 끈적임이 적은 보습제를 꼼꼼히 발라주는 것도 중요해요. 외출했을 때 날이 너무 더우면 물티슈로 팔이나 다리, 얼굴 등을 닦아 열을 식혀주는 것도 좋답니다!

 

 

 

 

찬 음식은 소량만 먹기

 

임산부는 입맛이 없더라도 음식을 잘 챙겨 먹어야 해요. 그렇다고 시원한 게 당긴다고 찬 음식이나 탄산음료를 많이 먹으면 식욕부진과 설사를 일으키기 쉬우므로 주의해야 해요. 따라서 너무 차가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생수나 보리차를 자주 마시는 게 좋아요. 식사는 저 칼로리, 고단백 위주로 하되 입맛이 없을 때는 상큼한 과일을 더해 입맛을 돋우는 것도 좋아요.

 

 

 

 

더위를 식힐 수 있는 운동하기

 

날씨가 더울수록 가만히 있기보다 몸을 움직여야 해요. 특히 여름에는 임산부 수영을 추천하는데 시원한 물에서 놀다 보면 심폐 기능이 향상되고, 근력과 지구력을 기를 수 있으며, 운동 효과 또한 크답니다! 임산부 운동은 자궁수축이 덜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 사이에 하는 게 좋아요. 하루 30분~1시간 정도의 운동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숙면을 도울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효과도 있어요. 바깥 날씨가 너무 더울 때는 아침이나 더위가 한 풀 꺾인 뒤 신선한 바람이 부는 저녁 시간대를 이용해도 좋아요.

 

 

 

 

무더운 여름 날씨는

엄마도 아이도 괴롭기만 하죠.

 

오늘 센텀소아과 센텀아동병원에서

알려드린 여러가지 방법으로

쾌적한 여름 보낼 수 있도록 하세요:)

 

이상 센텀아동병원 꼬망맘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