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꼬망이튼튼♡

해운대소아과추천 똑 소리나는 아이 영양제 선택방법

 

 

해운대소아과추천 똑 소리나는 아이 영양제 선택방법

 

 

아이가 편식을 하거나 잘 먹지 않으면,

부모는 혹시나 아이에게 영양이 부족하지 않을까하는 걱정을 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영양제를 먹여 부족한 영양을 채워줄 수 있지 않을까하는 고민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워낙 종류가 다양해서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지 막막한 게 사실이에요.

 

이러한 고민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자,

해운대소아과 센텀아동병원이 추천하는

똑 소리나는 아이 영양제 선택방법을 준비했답니다 ^^

 

 

 

 

아이 영양제, 꼭 필요한가요?

 

모든 아이에게 영양제가 필요한 것은 아니에요.

 

하지만 음식 섭취량이 적거나 편식이 심할 때, 성장 속도가 더딜 때, 또 장이 약하고 잦은 설사 등으로 영양소가 제대로 흡수 되지 않을 때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이에게 영양제가 필요하다고 생각된다면, 임의로 먹이기보다는 센텀아동병원에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아이에게 부족한 영양소를 확인하고 필요한 것을 먹이는 게 좋아요.

 

 

 

 

성장기 아이에게 필요한 영양성분은 무엇인가요?

 

생후 3개월이 지난 아기는 철분과 비타민D가 부족한 경우가 많아요.

특히 모유수유를 오래하면 부족해지기 쉬운 영양소인데요. 이때는 비타민D를 하루에 400IU 정도 보충해주세요.

 

활동량이 늘어나는 시기에는 에너지 대사에 관여하는 비타민의 섭취를 늘리고, 뼈의 성장과 근육의 성장을 돕는 아연 및 마그네슘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해요.

 

또 면역력이 떨어지고 감기에 자주 걸리는 아이라면 홍삼, 유산균, 초유, 아연 성분이 포함된 영양제를, 장이 약한 아이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두뇌 건강을 위해서는 DHA가 풍부한 오메가3를 먹이면 좋아요.

 

 

 

 

똑 소리나는 아이 영양제 선택방법은?

 

올바른 아기 영양제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마크의 유무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해요. 구매 전 식약처가 운영하는 식품나라, 한국건강식품협회 홈페이지 등에서 아이 영양제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운대소아과 센텀아동병원과 함께

아이 영양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무리 아이 몸에 좋은 영양제라도 억지로 먹이는 것은 좋지 않아요.

 

아이 입맛에 맞는 것도 중요하므로

샘플 등을 받아 미리 맛보게 한 뒤 거부하지 않는지 확인하고

구입하도록 해요.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식사를 통해

올바른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므로

아이가 좋아하는 음식으로 필요한 영양소를 채우고,

부족한 부분은 영양제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