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꼬망이놀이♡

똑똑한 우리아이 해운대소아과와 더 똑똑하게 놀이하기

 

 

 

 

 

똑똑한 우리아이 해운대소아과와 더 똑똑하게 놀이하기

 

 

요즘은 조기교육이 중요하다고 해서 굉장히 어린 나이부터 각종 사교육을 시작하기도 하죠.

해운대소아과 엄마아빠 여러분, 우리 아이를 정말 똑똑하게 키우고 싶으시다면

적당한 시기에 적절한 영유아 놀이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노는 것도 공부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비싸고 전문적인 교육만이 좋은 교육은 아니에요. 아이가 가족들과 교감하면서 스스로 즐거움을 느끼고 활동하며 똑똑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해운대소아과 영유아 놀이활동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해운대소아과 아이들이 똑똑하게 놀이활동을 하는데 있어서 사실 정답은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 아이들 스스로가 즐거움을 느끼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비싼 장난감이나 놀이감도 좋지만, 그외에도 아이들의 오감과 신체능력, 두뇌 등을 발달시킬 수 있는

똑똑한 놀이활동은 무엇이 있을까요?

 

 

 

 

 

 

01 산책

 

산책은 해운대소아과 아이들에게 있어서 가장 좋은 놀이활동이 될 수 있습니다.

엄마아빠와 함께 집 밖을 나와 새로운 풍경과 자연을 보고 느끼며 직접 경험할 수 있게 해주세요.

계절의 변화와 날씨의 변화를 스스로 인지하면서 관찰하는 놀이이자 교육이 될 수 있습니다.

 

산책은 신체 발달, 오감 발달, 균형감각 발달 등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혼자서 걷고 뛸 수 있는 아이라면 다양한 길 바닥에 직접 발을 딛고 이곳 저곳을 찾아다니면서

주변을 관찰함과 동시에 발, 다리를 포함한 전신의 신경과 근육을 발달시킬 수 있습니다. 

 

복잡하고 사람이 많은 곳 보다는 아이가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안전한 공원, 산책로, 운동장 등이 좋겠죠.

 

 

 

 

 

 

02 블럭쌓기

 

아이들에게 블럭 장남감은 다양한 감각을 발달시켜 줄 수 있는 똑똑한 장난감이에요.

 

아직 블럭을 쌓기에는 무리가 어린 아기라면 블럭으로 다양한 소리를 내면서 놀이를 유도할 수 있어요. 또는 아기가 지나다니는 길 목에 블럭 장난감을 흩뿌려두세요. 블럭 쌓기가 힘든 아이들도 서서히 스스로 할 수 있는 놀이 방법을 터득해 즐겁게 노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거에요. 

 

해운대소아과 블럭쌓기 놀이는 아이들이 스스로 블럭을 쌓고 무너뜨리는 것을 

반복하면서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스트레스를 해소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03 거울놀이

 

거울과 함께하는 놀이 활동은 아이들이 스스로 자아를 인지하고 성장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만 2세 정도가 되면 아이들은 '나' 가 타인과 분리된 존재라는 것을 스스로 깨닫게 되면서 거울을 통해 바라보고 있는 사람이 '나' 라는 것도 인지할 수 있어요.

 

아이들은 거울놀이를 하면서 자신의 눈, 코, 입 등이 어떻게 생겼는지 알게되며, 보호자와 함께 다양한 표정을 짓고 그것을 따라하면서 상호작용을 통해 친말감을 형성하게 됩니다.

 

이러한 거울놀이는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자아 형성을 도와 자존감을 발달시키는데 매우 좋은 놀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04 까꿍

 

해운대소아과 아기의 인지발달에 도움이 되는 놀이 중 하나는 일명 '까꿍' 놀이에요.

엄마아빠가 얼굴을 숨겼다가 다시 '까꿍' 하고 얼굴을 보여주는 놀이를 반복면서 아기들은 엄마아빠가 일시적으로 보이지 않더라도 곧 다시 모습을 드러낼 것을 학습하게 되고 불안해하지 않아요.

 

반복적인 까꿍놀이를 통해 아기들은 즐거워하며 자연스럽게 인지발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어요.

 

아이가 성장함에 따라 아이가 직접 모습을 숨기는 놀이도 좋고

숨어있는 시간과 장소를 달리하면서 기억력 향상 및 두뇌 발달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아이들과 교감할 수 있는 똑똑한 놀이활동은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어떤 놀이' 가 '좋은 놀이' 라고 정의내릴 수 없으며, 아이들이 진심으로 즐겁게 놀이 활동을 할 때 아이들의 발달에 크게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기억하셔야 해요~!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다양한 놀이활동으로 해운대소아과 아이들의 잠재적인 능력을 향상시켜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