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꼬망이놀이♡

해운대소아과추천 하는 유아 찰흙놀이하기

해운대소아과추천 하는 유아 찰흙놀이하기

 

해운대소아과 센텀아동병원에서 추천해드리는 유아 미술놀이!

그 중 오늘은 아이들도 매우 좋아하고 발달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 찰흙놀이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찰흙놀이는 아이들의 발달에 적합한 교육을 인해 성격과 성향을 형성하는데 있어서 큰 영향을 미칩니다.

 

지점토나 알록달록 예쁜 찰흙을 가지고 다양한 모양과 형태를 만들 수 있는 찰흙놀이!

아직 손의 힘이 약한 어린 아이들도 손쉽고 재미있게 가지고 놀 수 있는 도구입니다.

특히 만 4~7세의 유아에게 있어서 찰흙놀이는 더할나위 없이 좋은 놀이가 될 수 있는데요.

 

찰흙놀이가 유아에게 미치는 영향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해운대소아과추천 센텀아동병원과 함께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Ⅰ엄마 아빠와의 교감

 해운대소아과추천 하는 유아 찰흙놀이는 엄마 아빠와 함께 함께 찰흙을 만지고 어떠한 모양이나 형태를 만들면서

유아의 정서안정에 매우 탁원하며, 엄마 아빠와의 교감을 도와줍니다.

 

Ⅱ 두뇌발달에 영향

찰흙의 부드럽고 촉촉한 촉감은 유아의 모든 감각에 자연스럽게 자극을 줍니다.

스스로 어떠한 형태를 만들기 위해서 손 근육을 사용하면서 세밀하고 정교한 운동을 가능하게 하며,

이로 인해 소근육이 발달하면서 두뇌 활동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조형 감각을 길러주면서 유아에게 유기적이고 통합적인 사고를 가질 수 있게 도와줍니다.

 

 

 

 

 

 

Ⅲ 자신감 형성

말랑말랑한 찰흙은 모양을 변화시키기가 쉬워 유아가 부담없이 놀이하기에 매우 적합합니다.

원하고자했던 형태와 조금 다를 경우에도 스스로 쉽게 고칠 수가 있어 완성도를 높일 수가 있죠.

이러한 과정 속에 아이들은 자신감을 갖게 되고 크나큰 만족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만들고자 했던 형태를 스스로 만드는 과정에서 역시 '표현에 대한 자신감'을 경험하게 되지요.

 

Ⅳ 창의력 상승

원하는 모양이나 형태를 마음껏 표현할 수 있는 해운대소아과추천 하는 유아 찰흙놀이는

아이들에게 스스로 무언가를 만들고 생성시키는 과정 속에서 창의력을 상승하도록 도와줍니다.

상상력을 발휘해가며 마음껏 작품을 만들어내고 그 작품들과 연관하여 여러가지 이야기를 구상하기도 하기 때문에

해운대소아과추천 하는 유아 찰흙놀이는 아이들의 창의력을 발달시키는데 매우 좋은 놀이입니다.

 

 

 

 

 

 

Ⅴ 아토피 피부 개선

 찰흙놀이를 통해 아이들의 혈액순환을 도울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신진대사를 촉진하기도 합니다.

이는 신체의 해독 작용을 일으켜 아토피 피부와 같은 질환을 개선해주기도 하는데요.

이는 육체적인 효과일뿐만 아닌 작품을 만드는데 집중함으로써 심리적 안정감을 갖게 도와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해운대소아과추천 센텀아동병원에서 알려드린 유아 찰흙놀이!

우리 아이들에게 이렇게나 다양한 긍적적인 효과를 줄 수 있답니다.

 

생각보다 아이들도 굉장히 즐기는 놀이이며, 꼭 찰흙이 아니더라도 밀가루나 실제 모래를 통해서도 가능해요.

아이들의 오감을 발달시키고 엄마 아빠와의 교감도 깊어질수 있는 찰흙놀이, 오늘 한 번 해보시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