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꼬망이일기♡

아이가 운동은 안하고 고기만 먹는다면

요즘 과체중인 어린이들이 많습니다. 어릴수록 아이들에게 건강한 생활습관을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어릴 때의 습관들이 나중에 어른이 되어서까지 건강한 몸을 만드는데 큰 영향을 줍니다.

 

아이가 과체중인데, 운동은 하기 싫어하고 고기반찬만 먹는다면 어떡하죠?

 

간혹 채소를 싫어하고 고기만 먹는 편식을 심하게 하는 아이들이 있는데요. 이런 식습관을 갖고 있따보면 영양에 불균형이 와서 면역력도 떨어지고, 비만이 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집 앞의 텃밭이나 주말농장을 통해서 아이들에게 직접 채소들을 보고 익히는 기회를 만들어주며, 요리를 할때도 다양한 조리법을 통해 아이들을 음식준비에 동참시켜 준다면 좀 더 야채와 친하지게 되고, 골고루 반찬을 먹을 수 있습니다.

 

 

 

또 운동을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억지로 운동을 시키기보다는 생활속에서 자연스럽게 조금씩 활동량을 늘려주는 것이 좋은데요. 부모와 함께 있을때, 집에 같이 걸어가면서 산책을 유도하거나, 엘리베이터 대신에 같이 계단을 걸어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가 좋아할만한 운동을 이것저것 같이 해보면서 억지로 하는 운동이 아니라, 즐거운 놀이라는 인식을 심어주면 점차 더 자연스럽게 몸을 움직이는 양이 많아지게 될거에요.

 

 

아이가 과체중에 영양이 불균형해지면 성조숙증이 오기도 쉽고, 각종 성인병에도 노출될 수 있으므로 지금부터라도 미리 적절한 음식관리와 운동을 통해 건강한 몸을 만들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