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꼬망이튼튼♡

센텀소아과 가 알려주는 우리 아기 초콜렛 먹는 시기

 

 

센텀소아과가 알려주는 우리 아기 초콜렛 먹는 시기

 

달달하고 부드러운 맛의 초콜렛은 당분이 높아 비만을 유발하기도 하지만, 적당량의 다크 초콜렛을 꾸준히 먹었을 때 심혈관질환을 예방하고 혈압을 낮추는 등의 건강상 이점이 있기도 합니다.

또한 초콜렛은 스트레스를 조절하고 집중력을 높이는 등 정신적으로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따라서 소량의 초콜렛을 먹어주는 것은 여러가지 도움을 주기도 하는데요.

 

과연 우리 아기들은 언제부터 이 초콜렛을 먹을 수 있을까요?

센텀소아과 아기 초콜렛 먹는 시기를 알아봅시다!

 

 

 

 

 

 

센텀소아과가 알려주는 우리 아기 초콜렛 먹는 시기

정답은 바로 생후 36개월이 경과한 후 부터입니다.

 

생후 36개월이 되지 않은 아기들은 다양한 음식물을 섭취해보면서 식습관을 올바르게 잡아줘야 하는데요. 필수 5대 영양소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무기질을 최대한 다양한 재료가 첨가된 음식물을 통해 골고루 보충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이때 당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초콜렛을 먹을 경우, 다양한 음식물을 통해 미각을 발달시키고 영양분 보충을 위해 꼭 섭취해야할 음식물을 거부하게 되고 또 초콜렛에 있는 소량의 카페인이 아기들에게 치명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초콜렛의 단맛에 빠져버린 아이들은 식사시간에 밥먹기를 거부할 수 있으며,

각종 피부질환을 유발하고 비만, 변비 등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생후 36개월 이전에는 초콜렛은 물론, 초콜렛이 함유되어 있는

우유, 과자, 간식 모두 주지않는 것이 아이의 건강을 위해 좋겠죠.

 

 

 

 

 

 

 

생후 36개월이 경과한 후부터는 적당량의 초콜렛을 먹는 것은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단, 초콜렛에 함유되어 있는 카페인 양을 생각하지 않을 수가 없죠.

 

 

카페인 하루 권장량은 ??

 

성인의 경우, 400㎎ 이하 그리고 임산부의 경우, 300㎎ 이하를 권장합니다.

성장기의 아이들과 청소년은 체중 1㎏ 당 2.5 을 섭취하기를 권장합니다.

즉, 아이의 몸무게와 먹는 초콜렛에 함유되어 있는 카페인 양을 모두 고려하여서

카페인 하루 권장량을 초과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겠죠!

 

초콜렛에는 카페인이 그렇게 많이 들어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성인에게는 크게 무리가 가지 않지만, 아이들에게는 불면증, 수면장애와 같은 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니 항상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초콜렛 알레르기

 

식품알레르기는 생각지도 못했던 다양한 식품으로 인해 알레르기 반응을 나타내곤 하는데요.

알레르기에 의한 증상은 주로 두드러기, 발진, 가려움증, 발열, 구토, 설사 등이 있습니다.

심한 경우, 혀와 목이 부어올라 호흡곤란의 위험이 발생할 수 있으니 미리 어떤 식품에 알레르기 반응을 하는지 미리 알아두고 아기가 먹지 않도록 피할 수 있도록 합시다.

 

드물게 초콜렛에 우유 성분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알레르기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우유 알레르기는 구토, 설사, 탈수, 쇼크 등의 증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초콜렛뿐만 아니라, 우리 아이가 어떤 식품에 알레르기 반응을 하는지

미리 정확하게 파악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해야겠죠~

 

 

결론적으로

초콜렛과 같은 당분이 높은 간식은 아이들의 성장에 크게 도움이 되지 않으니,

최대한 늦게 섭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가끔씩 소량을 섭취하는 것은 어떠한 악영향도 미치지 않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